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126 (포르투) 수정궁 정원 / 작은 탑 토레앙

by 리스본 지기(호재 트래블) 2025. 12. 13.
반응형

수정궁 정원 입구 정문

 

 

 

Porto에서 로펌 회의를 마친 후 포르투에서 가 볼 만한 곳으로 추천받은 곳이 수정궁 정원(Jardins do Palácio de Cristal)으로, 곧 다음 여행 코스인 코임브라로 떠날 예정이어서 포르투에서의 마지막 행선지가 되었다.

 

 

 

수정궁 정원 입구에 있는 분수대

 

 

 

포르투의 북서쪽 구릉지에 자리한 수정궁 정원은 도심의 분주함과는 다른 리듬으로 흐르는 곳이다. 도시의 붉은 지붕과 도우루강(Douro River)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포르투 현지 시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휴식처이자 여행자들이 “가장 포르투다운 순간”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한다.

 

 

 

수정궁 정원 입구쪽 이모지 정원과 연못의 정원

 

 

 

수정궁 정원은 단순한 녹지가 아니라, 작은 정원들이 모여 하나의 정원을 이루는 구조인데, 첫번째 나오는 곳이 이모지 정원(Jardim dos Sentimentos)이란 곳으로 감정을 주제로 조성된 구역으로, 감정별 조각과 섬세한 꽃길이 이어지는 사진 애호가들에게 인기 있는 명소다.

 

 

 

수정궁 정원 안에 있는 이모지 정원 (Jardim dos Sentimentos)

 

 

 

그외에도 물가에 드리워진 나무 그림자와 잔잔한 물결이 어우러져 고요한 분위기를 만들어서 벤치에 앉아 책을 읽기 좋은, 연못의 정원(Jardim do Lago)도 있다.

 

 

 

https://youtu.be/pYCrZss70qg?si=1iENlHme1ETrkrwt

수정궁 정원 안에 연못의 정원 / 작은탑 토레앙에서 도루강 조망

 

 

 

 

히말라야 삼나무와 꽃밭의 연인들

 

 

 

우리가 수정궁 정원을 방문한 때는 6월 초순경이라 온갖 꽃이 만발하고 녹음이 우거져 너무 아름다웠는데, 그중에서도 푸른빛이 감도는 우아한 침엽수인 히말라야 삼나무(Cedrus deodara)의 가지rk 부드럽게 아래로 처져 고풍스런 느낌을 주면서 바람이라도 불면 가지가 물결치듯 흔들리며 로맨틱한 분위기가 연출되며 연인들의 장소가 된다.

 

 

 

수퍼복 아래나 돔 건축물

 

 

 

정원의 이름은 과거 이곳에 존재했던 거대한 유리 돔 건축물에서 비롯되었는데 19세기 말 이 유리 궁전에서 전시와 박람회를 열기도 하다가 1950년대 철거된 후 현재 그 자리를 채우고 있는 것은 돔형 경기장인 로자 알메이다 파빌리온(Pavilhão Rosa Mota)으로 현재 스포츠, 문화, 이벤트 공간으로 활용되는 Super Bock Arena이다.

 

 

 

수퍼복 아레나 옆 포르투 문자 조형물

 

 

 

슈퍼복 아레나 옆의 산책로에 들어서면 세콰이아, 플라타너스, 은행나무, 라임나무 등으로 우거진 신록의 향연을 누리게 되는데, 6월의 강렬한 햇볕을 가려주는 이곳에서 산책을 하거나 벤치에 앉아 휴식을 취하는 시민들을 보게 된다.

 

 

 

수정궁 정원 산책로

 

 

 

수정궁 정원의 산책로를 따라 깊숙이 들어가다 보면 공작새와 거위 들이 자유로이 거니는 모습을 볼 수 있고, 그 정원 에서 조금 내려오면 이어지는 작고 고요한 공원인 Parque da Quinta da Macieirinha이 나온다. 원래 Macieirinha라는 귀족의 저택(Quinta)이 있던 부지로, 18세기 귀족들이 휴식과 사교를 즐기던 공간이었는데 지금은 그 일부가 공원으로 남아 있고, 주변에는 역사적 건물과 Romantic Museum(로맨틱 박물관)이 함께 있다고 한다.

 

 

 

아리비다 다리 전망대에서 도우루 강변과 포르투 건물들 배경으로 한컷

 

 

 

위 공원 한쪽에는 아라비다 다리 전망대(Miradouro da Ponte da Arrabida)라는 도우루 강(Douro) 하구와 Arrábida 다리를 배경으로 한 작은 전망대가 있는데, 이곳은 정원 지형이 약간 높은 편이라서, 도시와 강이 펼쳐지는 풍경을 꽤 시원하게 내려다볼 수 있는 장소로 해질녁 일몰 뷰로 유명한 곳이라고 한다.

 

 

 

도우루 강변과 포르투 마을 배경으로 한 컷

 

 

 

궁전 정원 탑(Torreão do Jardim do Palácio)은 수정궁 정원의 가장자리에 자리한 작은 탑(토레앙) 형태의 구조물과 그 주변 정원 공간으로, 도우루 강과 그 너머 포르투 시내의 언덕과 건물들 및 Arrábida다리 같은 상징적인 풍경을 바라보는 뷰 스팟이며, 벤치나 잔디가 있는 공간도 있어 간단한 휴식, 간식, 독서 같은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다.

 

 

 

https://youtube.com/shorts/bpm-Y6TXRpI?si=7Yf5xSM-fiP5rHlq

수정궁 정원 1분 영상

 

 

 

이것으로 포르투에 있는 수정궁 정원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며 좀 더 생생히 느끼고 싶다면 위 1분 영상을 참고하기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