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116 (포르투) Morro 정원 / Douro 강 조망

by 리스본 지기(호재 트래블) 2025. 10. 1.
반응형

 

 

 

Porto 동 루이스 다리의 북단에서 Gaia 방향 남단의 좌측에 세하 두 필라르 수도원(Igreja do Mosteiro da Serra do Pilar)이 있다면, 우측엔 해질 무렵 석양의 노을을 보기 위해 사람들이 모이는 모루 정원(Jardim do Morro)이 있는데, 세하 두 필라르 수도원과 모루 정원 사이를 가로지르는 메트로 철로를 건너가야 한다.    

 

 

 

메트로 Jardim do Morro 역

 

 

 

포르투 구시가지에서 빌라 노바 데 가이아(Vila Nova de Gaia) 방향으로 동루이스 다리를 건너가면, 포르투 메트로 D라인 Jardim do Morro 역이 나오는데 그 우측 숲에는 모루 정원의 남쪽에 위치한 Parque Infantil do Jardim do Morro라는 어린이 공원이 먼저 나온다.

 

 

 

 

 

 

어린이 놀이터에는 보트 모양의 구조물, 미끄럼틀, 등반용 그물(클라이밍 네트) 등 다양한 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고, 그 주변 벤치들이 나무 아래 배치되어 있어서 보호자가 앉아서 지켜보기에도 괜찮지만, 화장실 시설은 놀이터 내에 없고, 모루 정원 북쪽의 케이블카 인근 시설을 이용해야 한다.

 

 

 

어린이 놀이터 보트 모양 구조물

 

 

 

https://youtube.com/shorts/Dw0xANRtSPU?feature=share

모후 정원 Jardim do Morro

 

 

 

(좌측 사진) 어린이 공원 / (우측 사진) 모루 정원

 

 

 

어린이 놀이터(Parque Infantil do Jardim do Morro)에서 북쪽 방향으로 숲길을 따라 가다보면, 포르투 석양 뷰 맛집 모루 정원(Jardim do Morro)이 드디어 나온다. 모루 정원은 Vila Nova de Gaia 쪽에 위치한 녹지 공간으로, 도우루 강(Douro)과 포르투 구시가지, 그리고 루이스 I 다리(Ponte Luís I)를 훌륭하게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 (miradouro) 역할도 한다.

 

 

 

모루 정원에서 바라본, 세하 두 필라르 수도원

 

 

 

모루 정원은 케이블 카를 타면 언덕 위 녹지로 편히 올라올 수도 있고, 정상에는 벤치와 야주 숲이 있으며, 석양 녁이 되기 전부터 좋은 자리를 선점하기 위해 맥주나 포르투 특산품인 포트 와인을 미리 사가지고 하나둘 자리를 잡는다.

 

 

 

모루 정원에서 도우루 강 조망

 

 

 

모루 정원이 동루이스 다리 근처라 언덕배기 길에서 도우루 Douro 강을 내려다 보는 조망이 끝내 준다. 이른 오전에 물안개가 자욱해서 푸르른 강물의 색을 보진 못했지만, 정오가 가까워지자 물안개가 사라지고 푸른 물결이 드러난다. 

 

 

 

 

 

 

도우루 강변에서 모루 정원까지의 언덕 길이 많이 부담스러우면 엘리베이터나 가이아 케이블카(Teleferico Gaia)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고, 그 전에 도우루 강변의 마트에서 포트와인이나 맥주, 간식 그리고 돗자리나 피크닉용품을 미리 구입해서 오면 모루정원의 잔디밭에 앉아서 일몰 뷰를 감상하며 분위기 좋게 먹기 좋다.

 

 

 

모루 정원에서 도우루 강을 조망하는 관광객들

 

 

 

https://youtube.com/shorts/Nm5uwU8fy04?feature=share

포르투 Morro 정원 및 Douro 강 조망

 

 

 

포르투 Morro 정원

 

 

 

이상으로 포르투 Morro 정원에서 바라본 Douro 강변 조망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며, 좀더 생생하게 느끼고 싶으면 위의 1분 영상들을 시청하기 바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