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118 (포르투 구시가지) 히베이라 광장 Ribeira do Porto

by 리스본 지기(호재 트래블) 2025. 10. 12.
반응형

이른 아침 물안개 낀, 동 루이스 다리 Dom Luiz I

 

 

 

포르투갈 Porto에 있는 히베이라 광장(Praça da Ribeira)는 포르투에서 가장 오래되고 매력적인 장소 중 하나로서, 도우루 강(Douro River) 바로 옆에 위치한, 포르투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구시가지의 일부이다.

 

 

 

빌라 노바 데 가이아 쪽 동루이스 다리 하부

 

 

 

빌라 노바 데 가이아 쪽에서 포르투 구시가지로 건너 가려면 동 루이스 다리의 상부교 또는 하부교를 이용하면 된다. 우린 상부교를 통해 포르투에서 빌라 노바 데 가이아 쪽으로 건너와 모루정원과 세하 두 필라르 수도원을 구경한 후, 

하부교 쪽으로 내려와서 포르투 구시가지의 히베이라 광장으로 향하기로 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의 일부인 포르투 구시가지 및 리베이라 지역과 맞닿아 있는, 동 루이스 다리 아래에는 도우루 강변을 따라 양측에 줄지어 생선요리와 와인을 파는 레스토랑과 카페들이 즐비하다. 

 

 

 

 

 

 

동루이스 다리 아래 Pilares da Ponte Pênsil(상기 사진 맨 왼쪽 돌기둥)라는 현수교 기둥 근처는 주말에 플리마켓이 열려 포르투갈 특산품인 코르크로 만든 가방이나 벨트 등 공예품을 파는 노점상들도 많은데, 우리는 포르투 여행 기념으로 벨트를 하나 샀다.

 

 

 

동루이스 다리와 히베이라 광장 사이에 있는, 코르크 노점상

 

 

 

https://youtube.com/shorts/_r3YuI-zgeg?feature=share

동루이스 다리 아래 코르크 공예품 파는 노점상

 

 

 

 

 

 

특히, 히베이라 광장(Praça da Ribeira)은 포르투 구시가지 중 도우루 강변에 위치하여 중세 시대부터 상업과 어업의 중심지였는데  좁은 골목과 자갈길 및 파스텔톤의 전통 주택과 빨래가 널린 창문 풍경이 중세 도시의 고풍스런 분위기이다. 

 

 

 

 

 

 

히베이라 광장 부근 도우루 강 뷰를 보면서 음료나 포도주에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테라스 자리가 있는 레스토랑들이 꽤 있는데, 강변 조망을 이유로 맛 대비 가격이 비싸고, 신용카드가 아니라 현금만 받다는 불만들이 있다.  

 

 

 

https://youtube.com/shorts/h80JI8I6jGQ?feature=share

히베이라 광장에서 버스킹하는 가수

 

 

 

우리는 히베이라 광장 부근 Ribeira do Porto 앞의 야외 파라솔에서 버스킹하는 가수를 바라보며 포르투갈의 주된 커피인 에스프레소를 마시고, 아이가 좋아하는 피자를 먹었던 행복한 추억이 있다.

 

 

 

 

 

 

이상으로 포르투 구시가지의 일부인 히베이라 광장 및 Ribeira do Porto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