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117 (빌라 노바 데 가이아) 포르투 구시가지 맞은편 와이너리 동네

by 리스본 지기(호재 트래블) 2025. 10. 6.
반응형

어제 포르투갈 Porto의 동 루이스 다리의 상층부를 구경하고 나서 다음날 오전 6시쯤 이른 아침에 가족들 더 자게 놔두고 홀로 에어비앤비 숙소를 나와 걸어더니 Muralha Fenandina라는 로마시대 성벽 일부인 Porta do Sol과 그 앞  Arnaldo Gama 동상이 나를 마주했다.

 

 

 

아르날두 가마 Arnaldo Gama 청동상

 

 

 

포르투 출신의 역사소설가인 아르날두 가마(Arnaldo Gama) 동상은 한 손을 턱에 대며 생각에 잠긴 모습으로 포르투 구시가지에 있는 Torre do Postigo do Sol(태양의 작은 문 탑) 앞에 세워져 있는데, 여기서 부터 도우루 강 쪽으로 가는 골목길인 아르날두 가마 거리(Rua de Arnado Gama)가 시작된다.

 

 

 

Guindalense Football Club이라는 선술집

 

 

 

도우루 강 방향의 내리막 골목길의 중간을 지났을 무렵 Guindalense라는 주점이 나오는데 동 루이스 다리를 바라 보면서 프란세지냐 같은 음식과 스파클링 와인 상그리나 또는 수퍼복과 같은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뷰 맛집이라고 한다. 특히 케이블카가 지나가는 모습도 볼 수 있고, 밤에 동 루이스 다리의 야경을 감상하며 식사하기 좋은 분위기라 한다.

 

 

 

동 루이스 다리

 

 

 

아르날두 가마 거리(Rua de Arnado Gama)을 지나 귄달렌스(Guindalense)라는 주점 전부터 귄다이스 푸니쿨라( Funicular dos Guindais)까지 가려면 꽤 많은 계단길을 걸어 내려가야 하는데 이 계단을 Escadas dos Guindais라고 하며 이곳이 동 루이스 다리의 전망을 감상하는 명승지라 한다. 

 

 

 

포르투에서 바라본 Serra do Pilar 세하 두 필라르 수도원

 

 

 

https://youtube.com/shorts/9vCHKNzsru4

아르날두 가마 골목길 / 동루이스 다리 아래 Douro 강

 

 

 

아르날두 가마 동상에서부터 긴다이스 푸니쿨라까지 270미터 도보 5분 남짓 걸리는데, 동 루이스 다리와 도우루 강의 조망하며 사진과 영상을 찍으며 찬찬히 내려 가다보니 도보 10분 이상 걸린듯 싶다. 아르날두 가마 골목길과 긴다이스 계단 및 동 루이스 다리와 도우루 강을 생생하게 느끼고 싶으면, 위의 1분 이내의 영상을 시청하면 좋을듯~

 

 

 

포르투 구시가지 방향의 도우루 강

 

 

 

동 루이스 다리의 하층부 도로를 따라 도우루 강을 건너 오면 히베이라 데 가이아 부두(Cais da Ribeira de Gaia)라는 곳에 도착하게 되는데 이 곳에서 포르투 구시가지 방향의 도우루 강을 조망하면 경치가 정말 끝내준다. 위 사진이 바로 그것이다. 부두에 많은 갈매기들이 도우루 강 위를 날아 다니다가 이곳에서 휴식을 취한다.

 

 

 

동루이스 다리 및 Gaia 맞은편 Porto

 

 

 

포르투 구시가지 맞은 편은 빌라 노바 데 가이아(Vila Nova de Gaia)라고 하는데, 히베이라 데 가이아 부두(Cais da Ribeira de Gaia)에서 최고의 사진 촬영 포인트라 할 수 있는 Margem do Rio Douro Gaia를 지나 도우루 강을 따라 가다보면 와인통을 운반하는데 쓰였던 작은 전통 배인 라벨로스를 탈 수 있는 Barcos Rabelos이 나온다.

 

 

 

Barco Rabelo : 포트 와인 운반 전통의 상징적인 배

 

 

 

옛날부터 이 지역의 배들은 포트와인을 상류 포도원에서 도우루 강을 따라 시원한 대서양 연안 근처 Vila Nova de Gaia의 저장고까지 운반하는데 사용되었다고 하며 포르투 구시가지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어 방문객과 관광객들에게 좋은 사진 촬영 장소이자 Sunset Spot이기도 하다.

 

 

 

 

 

 

포르투갈 Porto 지역의 도우루 강변 맞은편, 빌라 노바 데 가이아(Vila Nova de Gaia, 흔히 Gaia라 함) 지역엔 포트 와인 저장고(포트 하우스, “caves”)들이 밀집해 있고, 강변 산책, 케이블카(teleférico), 조정 활동 등 여러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있는 지역이다.

 

 

 

 

 

 

 퀸다 두 노발(Quinta do Noval)은 포르투 도루 계곡 중심부에 위치한 유명 빈야드 기반의 포트 와인 브랜드이지만, 가이아 쪽 강변에도 와인숍이 있는데, 여기선 사전 예약시 방문객을 위한 와인 테이스팅과 스토리텔링이 이루어지고, 포트 와인의 역사나 생산 방식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산데만 로고인 “The Don”은 맨발이나 망토 차림의 남성 실루엣 이미지

 

 

 

산데만 포트 하우스(SANDEMAM)는 Gaia 강변 쪽에 위치한 대표적인 와인 저장고 중 하나로서, 가이드 투어 + 포트 와인 시음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와인 브랜드의 역사, 저장고 및 병 과거 유물 전시 등을 둘러볼 수 있고, 도우루 강 저편 포르토 시가지와 도우루 강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테라스 공간이 있어서 시음 후에 와인과 함께 분위기를 즐기기에 좋은 장소로 알려져 있다.

 

 

 

해질녁 포르투 구시가지 뷰가 좋은, Porto Cruz라는 루프탑 바

 

 

 

Gaia 쪽 포트 저장고 근처에 조정과 같은 스포츠 동호회가 있는 듯 싶은데, 이 클럽은 도우루 강과 매우 가까이 위치해 있어 카누 또는 로잉과 같은 정규 조정 훈련이나 수상 활동이 하는지 몰라도 여러 동호회 사람들이 몰라도 카누 또는 로잉을 들고 저 위치에 세워 놓은 걸 보았다.

 

 

 

 

 

 

프란세니냐 또는 바깔랴우 음식으로 평이 좋은 Sancho Panza라는 레스토랑 앞에 Gaia 케이블 카 타는 곳이 있다. Teleferico de Gaia라는 곳은 Vila Nova de Gaia 쪽 강변에서 모루 정원(Jardim do Morro)과 Dom Luís I 다리로 연결하는 모노케이블 곤돌라로 도우루 강변과 포르투 시내 경관을 감상하기 좋은 곳이라 인기가 많아서 사전 예약하는게 좋으며, 요금은 편도 성인 약 7유로, 왕복 10유로 선이다.

 

 

 

 

 

 

Sancho Panza 뒤편에는 Amadouro Landing라는 곳이 있어 도우루 강을 따라 운행하는 유람선 크루즈를 타는 선착장이 있는데Douro Azul 회사 소속 Amadouro 배는 도우루 강을 운행하는 유람선/하우스 보트로, 승객실, 레스토랑, 바, 전망 공간 등을 갖춘 구조라 한다.

 

 

 

Amadouro Landing

 

 

 

 

 

 

728x90
반응형